이야기

2023년 9월 월간 회고

moonong 2023. 10. 30. 22:08
반응형

1. 어쩌다보니 Devops:

진짜 어쩌다보니... 이렇게까지.....
DevOps 역할도 궁금하다고 생각했던 지난 날의 내가 미쳤지 생각하며... 하면 할수록 나는 엔지니어보다는 개발자가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그래도 덕분에 정말 다양한 에러를... 만나면서 새로운 영역의 트러블슈팅을 겪고, 또 기록하고 있다.
꼬박꼬박 제대로 기록해 놓으면 미래의 내가 감사해 할 날이 오겠지...

덕분에 loki, grafana, prometheus 등 모니터링 오픈소스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좋은 기회였다.

 

2. AWS X GIT 멘토링 프로그램

5주간의 짧고도 짧은 멘토링 프로그램이 끝났다.

시작할 때에도 정말 짧은 기간이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가는 시간을 붙잡고 싶을 만큼 시간이 짧게 느껴졌고, 그만큼 멋진 경험들이었다.

동기부여가 되는 강연들도, 실무에 도움이 되는 세션들도 많았지만, 무엇보다 많이 얻어가는 건 마인드 적인 부분이었다고 생각한다.
멘토링 관련해서는 다른 글에서 좀 더 자세히 이야기 하고 싶다. 멋진 경험이었던 만큼 이야기 하고 싶은 것도 많으니까!

스스로의 한계를 규정짓지 말자.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잘하는 사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