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목표달성2023: 재미있는 한 해 보내기

moonong 2023. 1. 2. 22:39
반응형

매 해 주문처럼 외는 문장이 있다.

 

올해도, 밀도있는 한 해가 되기를.

 

하지만 올 해는 조금 다른 문장을 말하고 싶다. 올해는, 재미있는 한 해가 되고싶다. 

 

일-집-일-집 하는 일상이 너무 지겹고, 지치고, 일상에서 활력을 찾고 싶지만 하루에 쓸 수 있는 에너지에는 한계가 있어서, 집에 돌아오면 줄곧 그저 쉬기만 했다. 조금이나마 여유가 있을 때에는 그래도 뭐라도 하려 했는데, 요즘은 너무 바빠서 정말로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로 몇 개월이 지났다. 그런 일상을 반복하다 보니 삶이 재미가 없어졌다. 일명 노잼 시기가 온 것..

 

이 시기를 탈피하고자 올해는, 조금 재미있는 삶을 살고 싶다. 

평소였으면 안 했을 새로운 일도 해보고, 여태까지 잘 해오던 즐거운 일도 계속하고 싶다. 일도 삶도 재미있게!

 

 

1 블로그 재개편

  • 내가 충분히 고민하고 공부한 내용만을 적자
  • 컨퍼런스 같은 거 다녀오면 후기 적기
  • 매년 회고하기

 

2 이직을 위한 코테 공부.. 흑흑

가장 하기 싫은(ㅋ_ㅋ) 일 중 하나인데.. 20년도에 했던 목표달성-보상주기의 프로세스가 나에게 꽤나 동기 부여가 되었으므로 요 포맷을 다시 살려볼까한다. 한달에 n번 이상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 내가 사고싶었던 @@@ 를 선물한다! 

  • 백준/릿코드 중 고민..
  • 블라인드75? 

 

3 개발 겅부

  • JPA 로 토이 만들기
  • 테스트 코드 작성하는 습관 들이기
  • 외부 활동 하기
  • 오픈소스 기여하기

 

4 영어 겅부

  • 리스닝: 팟캐스트 듣기 (개발/비개발)
  • 스피킹: 스픽 유료 사용 해볼까!
  • 리딩: 개발 공식문서 영어 원문으로 읽기

 

5 운동

  • 뭐가 됐든 1년 동안 꾸준히 하기 (후보: 크로스핏, 수영, 테니스)
  • 스트레칭 매일 하기
  • 애플워치 월간 목표 매월 달성: 매번 승리를 상납하는 그에게,,, 승리하기,,, 

 

6 재미

뭔가의 덕질을 하는 게 최곤데.. 사실 요즘은 덕질 할 만한 것도 없다.

주변 보면 게임이든 뮤지컬이든 아이돌이든 맛집탐방이든.. 뭔가를 다들 하고 있던데. 나도 뭔가의 재미를 찾고 싶다!

아래는 후보군. 나는 확실히 동적인 것을 더 좋아해!

 

  • 오일파스텔
  • 콘서트
  • 사진
  • 볼링
  • 춤추기..!?!

 

7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네트워킹

개발자로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다. 회사 안에만 있으면 아무래도 시야가 좁아지는 것 같기도 하고, 나와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고 싶다. 또 이미 그 시기를 지나간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싶고!

 

8 스쿠버 다이빙 가기

이제 슬슬 해외를 다시 나가 볼 수 있지 않을까!

가까이라도 다녀오고 싶다. 

 

9 내 나이만큼 독서하기

다른 분 회고에서 봤던(ㅎㅎ) 내 나이만큼 독서하기! 꽤 멋진 일인 것 같다.

작년에는 책을 너무 안읽어서.. 올해는 많이 읽어보자!

 

10 브런치 작가 되기

작년에 못했던 일. 올해에는 꼭 *_*

 

11 일할때 만들고 싶은 습관

  • 뽀모도로 업무법 도입
    • 일 시작하면 너무 쉼 없이 하는 것 같아서.. 한 템포씩 의식적으로 머리를 식히는 시간을 갖자
  • 정리해서 말하기
    • 1. 뱉기 전에 정리하기
    • 2. 정리한 말을 세 번은 연습하기
    • 3. 질문에 바로 답하지 말고 한 템포 생각하기
    • 4. 적절한 단어를 떠올리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기
    • 5. 대명사 덜어내기

 

 

 

반응형